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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정책

이용약관
메디세이 서비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주식회사 엠서클은 의료기관 임직원 모두가 안전하고, 정확한 소통을 할 수 있는 메디세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메디세이는 대한민국 개인정보보호법 및 의료법을 준수하며, 미국의 의료정보보호법 위치에 있는 HIPAA 규정을 충족하는 안전하고 편리한 의료기관 전용 소통 서비스입니다.
메디세이는 어디서나 만날 수 있습니다.
메디세이는 다양한 채널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iOS, 안드로이드 각각의 사용자는 누구나 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 PC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메디세이 홈페이지에서 PC용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PC 웹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이나 PC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없는 환경일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어나 크롬 등 웹브라우저를 통해 메디세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메디세이는 의료기관 임직원이 함께 소통하고 협업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구성원 개개인이 아닌 의료기관만이 대표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소속된 의료기관이 메디세이 대표 계정을 만들고, 각 구성원들을 초대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디세이 사용을 원할 경우 의료기관의 대표자 또는 위임을 받은 담당자가 메디세이 관리자에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메디세이는 사용 신청이 접수된 의료기관의 사업자등록증 등 가입 유효성을 확인하고, 의료기관의 대표자 인증을 통해 서비스 이용을 승인합니다.
메디세이는 서비스의 개선을 위해 사용 정보를 분석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디세이 사용자의 접속빈도 등 통계를 통해 서비스의 이용 현황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메디세이는 분석된 내용을 고객에게 필요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사용성이 낮은 서비스의 개선 등 서비스 품질향상 목적에만 사용할 것을 약속합니다. 이 과정에서 문자, 이미지, 파일 등 모든 데이터는 HIPAA 수준의 암호화를 통해 저장되기 때문에, 개별 내용을 열람하거나 복제할 수 없습니다. 메디세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등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내용을 여러분에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개인정보 등에 대한 수집 및 처리 등의 내용은 메디세이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디세이는 의료기관의 안전한 소통과 협업을 위해 무료(Free) 버전과 유료(PRO)버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가 확장됨에 따라 부가적인 유료서비스가 도입될 수 있습니다. 단, 부가서비스는 기존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필요 시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메디세이는 서비스의 품질 및 여러분의 경험 개선을 위하여 서비스 (또는 요금제), 그것의 특징, 또는 기능을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을 보장합니다.
메디세이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끊임없이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개편, 안전한 서비스를 위한 보안 작업 등 유지보수가 진행될 때는 사전에 사용자에게 공지 후 잠시 서비스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긴급 보안 패치, 천재지변 및 시스템 장애 등 돌발적인 상황에서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 서비스가 재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메디세이의 잘못은 메디세이가 책임집니다.
메디세이의 과실로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메디세이는 법적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아래의 상황에서는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메디세이 서비스의 접속 장애 등 단순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 손해(유료 서비스 사용 고객에 한해서는 일할 계산해 장애에 따른 배상을 진행함) 2. 사용자 본인이 메디세이를 사용해 제3자의 저작권 등 재산권 침해 및 모욕, 명예훼손 등 민형사상 불법 행위를 함에 따라 발생한 손해 3. 제3자가 불법적으로 메디세이의 서버 또는 사용자 계정으로 접속해 장애를 발생시키거나, 불법적인 프로그램의 설치, 저작권 위반, 명예훼손 등을 통해 사용자에게 발생시킨 손해 4. 직접 손해 범위를 벗어난 징벌적 손해, 간접 손해 등
사용자도 지켜야 할 점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메디세이의 계정이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며 잘 관리해야 합니다. 계정 유출이 의심될 경우 즉시 메디세이 고객센터에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계정 유출이 의심되거나, 불법적인 접근이 감지될 경우, 사용자의 보호를 위해 메디세이는 해당 계정의 사용을 임시로 중단시키고, 본인 확인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계정 유출 또는 불법성이 확인될 경우 개인 계정 및 대표계정의 일시적 사용 중단은 물론, 영구사용 중단도 가능합니다. 메디세이 서버 등에 불법적으로 접근해 소스코드를 위변조하거나 추출, 모방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메디세이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권리 보장과 메디세이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본 약관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약관이 개정될 때에는 개정된 약관의 시행일 15일전까지 메디세이를 접속하면 누구나 볼 수 있는 위치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부득이하게 사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개정될 경우 시행일 30일전까지 관련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행일 이전 변경 사항을 미리 알리는 이유는 약관 개정에 대한 사용자의 의견을 받기 위함이니 이 기간 동안 사용자는 의사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의견이 없는 경우 개정 약관은 그대로 시행되며, 사용자 의견이 있고 해당 의견이 받아들여질 경우 재 수정 후 동일한 방법으로 개정된 약관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사용자가 의견을 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또는 개정된 약관을 받아들이기 힘들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안타깝지만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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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세이는 사용자가 원할 경우 언제든지 계정 삭제가 가능합니다. 의료기관의 임직원이 퇴사할 경우 의료기관 대표 계정에서 탈퇴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탈퇴가 처리될 경우 계정과 함께 프로필 사진, 이름 등과 같이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내용 일체는 함께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사용자의 업무 연속성 및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상대방과 주고받은 채팅방 대화 내역은 유지되며, 소셜에 등록된 게시물,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하시기 바랍니다. 의료기관의 대표 계정은 사용자 보호를 위해 의료기관 대표자 인증 후 삭제가 가능합니다. 대표 계정이 삭제되면 모든 임직원의 계정과 그동안 생성된 대화, 문서, 이미지 등 모든 콘텐츠 역시 동시에 영구 삭제되며,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내용이나 부족하게 정리된 부분은 대한민국 법령 및 상관례의 적용을 받습니다.

시행일자 : 2018년 3월 5일